홍보

언론보도

케이메디허브, 파이메드바이오와 항암제 공동연구 협의
2022-04-19

케이메디허브, 파이메드바이오와 항암제 공동연구 협의


재발·전이 극복할 수 있는 항암제 연구 진행
▲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전경 (사진=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기존 항암제의 약점으로 알려진 재발과 전이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항암제 연구를 진행한다.


케이메디허브는 ‘22년 신약개발 기반기술구축사업 최적화 기술지원 분야 신규 과제’에 선정된 파이메드바이오와 함께 항암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협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의를 통해 케이메디허브는 화합물 최적화와 독성, 안전성평가 등을 지원하고, 파이메드바이오는 분자설계, 약리/약효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파이메드바이오는 암줄기세포성 억제 항암제 및 차세대 면역항암제 신약후보물질 발굴 파이프라인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케이메디허브는 매년 신약개발 최적화 기술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의 사장 위험이 높은 유망한 신약개발 기초 연구성과물을 포괄적으로 연구 공백 지원하고 있으며, 기술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다수의 치료제들은 기업의 성장과 함께할 수 있는 우수한 파이프라인으로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항암제 시장은 여전히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신규 기전의 항암제 파이프라인 탄생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출처: 김동주기자 "케이메디허브, 파이메드바이오와 항암제 공동연구 협의" 메디컬투데이 2022.04.19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8607002407